1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PP)

2022. 3. 6. 17:25[Android APP] feat. Kotlin/Kotlin 언어 기초

OPP란 객체 지향 언어로써 Java, C#, Kotlin등이 있다.

 

5가지 기본 개념으로는

1. 변수와 타입(vairables and type)

2. 흐름 제어(control flow)

3. 함수(function)

4. 컬렉션(collection)

5. 상속을 포함한 클래스와 객체(classes and objects)가 있다.

 

변수와 타입

1. 저장공간에서 위치이다.

2. 저장공간을 위해 고유의 이름을 정의해야한다.

 

흐름 제어

1. 조건이 맞는 경우에만 코드를 실행한다.

2. 조건이 맞는 경우 코드를 반복실행한다.

 

함수

1. 코드를  나눠주고 필요시 코드 블록을 실행시켜준다.

2. 코드를 재사용하는데 유용하다.

 

컬렉션

1. 컬렉션은 많은 요소를 한 군데에 저장하게 해주고 흐름제어의 도움을 받아 여러 요소를 반복 실행하게 해준다.

 

클래스

1. 클래스는 직접 데이터 타입을 만들게 해주고, 데이터 멤버와 메서드를 한 곳에 있게 해준다.

2. 메소드는 알아보기 쉽고 유지 가능한 코드를 더 만들게 해준다.(프로젝트가 커질수록 유용하다)

 

예시로 자동차 오브젝트를 만들 때

만들어야하는 프레임 즉 자동차는 클래스가 된다.

바퀴 갯수, 창문 갯수, 자동차의 색, 크기 등과 같은 속성들을 변수라고 하고 drive모드, 브레이크 등 기술을 메소드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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