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클래스 초기화와 생성

2022. 3. 6. 17:50[Android APP] feat. Kotlin/Kotlin 언어 기초

우선 프로퍼티가 뭔지를 알아보자

프로퍼티(property)는 일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필드(데이터 멤버)와 메소드 간 기능의 중간인 클래스 멤버의 특수한 유형이다. 프로퍼티의 읽기와 쓰기는 일반적으로 게터(getter)와 세터(setter) 메소드 호출로 변환된다.

 

사람의 이름을 나타내주는 Person클래스를 제작해보자.

자동자, 즉 사람이 클래스이고 클래스 안의 속성 성, 이름을 넣어준다.

간단하게 이름을 나타내주는 메소드를 작성했다.

 

이제 person오브젝트를 만들어보자. main함수에 간단하게 이름을 넣고 돌리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같은 방법으로 아래 코드처럼 프로퍼티를 가진 여러 명의 사람을 생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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